글번호
16358
작성일
2023.05.18
수정일
2023.05.18
작성자
송찬우
조회수
153

[KBS] ‘1급 발암물질’ 라돈 공포…“당신의 침대, 지금은 안전한가요?”

KBS 뉴스

※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- 뉴스 주요 내용 발췌 -


[앵커]
소비자들 입장에서는 확인을 하고 사려면 인증받은 기업인지, 라돈 검증성을. 아닌지 이거 어디서 확인합니까?

[답변]
그거는 소위, 저희 대학교는 인증기관이 아니거든요. 소위 권위 있는 인증기관들이 대한민국에 있습니다. 저희는 한국표준협회랑 하고 있고 표준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가 있죠.

[앵커]
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 제품이 라돈 인증을 받은 업체 제품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. KSA라고 하셨나요?

[답변]
예. KSA라고 돼 있죠.

[앵커]
그럼 시중에서 우리는 인증받았어요, 라고 홍보하는 그런 제품은 믿고 사면 돼요?

[답변]
꼭 매트리스뿐만 아니라 꽤 많은 기업분들이 간단한 평가, 성적서를 받으시고 인증이라는 단어를 쓰시는데 인증하고 성적서 발행은 완전히 다른 얘기입니다. 인증을 위해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인증 과정에 인볼브 돼 있으시고요. 그다음에 자체적인 관리 체계가 있는지 또는 수없이 많은 측정을 통해서 또는 소비자 불만 같은 것도 우리가 보고 판단하고 인증을 주는 거거든요. 성적서는 말 그대로 간단하게 한번 테스트하고서 데이터를 주는 거기 때문에 성적서를 가지고 인증이라고 표현하면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죠.

[앵커]
그럼 인증서를 받은 제품인지, 이게 시험성적서를 받은 제품인지 소비자들이 구별할 수 있습니까?

[답변]
인증은 항상 마크가 있습니다. 그래서 모든 친환경제품 인증도 그렇고 무슨 청정 관련 제품도 그렇고 인증 마크가 있거든요. 저 뒤에 화면에 나오지만 라돈 관련해서는 공간 안전 인증 또는 제품 인증 저런 마크를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시면 안전하시겠죠.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